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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마케팅 책]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100 - BGM

by 밤고래 2023. 1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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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 마케팅 기술 023

 

내가 BGM에 영향을 받고 있었다고?

 
 
#소리로 구매를 이끄는 기술

 

 


안녕하세요. 밤고래입니다.
오늘도 마케팅 책 리뷰를 하고자합니다.
 
마케팅 책을 읽으면서, 영감을 얻은 페이지나
꼭 기억하고싶다라고 하는 페이지는 별도 표시를 해 두는데요.
이번에 완독을 해서, 별도 표시한 페이지를 정리해나가고자합니다.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 예스24

“잘 파는 사람은 사람의 심리를 알고 있다!”고객을 설득하기 전에, 관심부터 끌어라단번에 매출을 200% 올리는 설득의 심리학 대공개상품이든 서비스든 무언가를 팔 때 먼저 사람의 심리를 아

www.yes24.com

 
 
저번 잘나가는 가게의 특징을 정리한 것에 이어서
 
https://bamgorae.tistory.com/110
 
 
오늘은 BGM 과 관련된 마케팅 기법을 알아보고자합니다.
 

 
Q. 호두광고를 할 때, 영향을 줄 수 있는 BGM 이 있을까?
 


 
30대 때 컴퓨터 교실을 운영하면서 알게 된 것이 있다.
 
교실에 BGM을 틀어놓으면 수강생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BGM을 안틀어놓으면 목소리가 작아진다는 것이다.
 
이후로 나는 강연할 때 작게 BGM을 틀어놓는다. 
 
작은 소리여도 이 음악 소리가 강연장의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구매 행동도 소리의 영향을 받는다.
 

 

 


 


 
이것을 증명하기 위해 1982년 미국 로욜라대학 로널드 밀리먼 교수가 실험을 했다.
 
마트에서 박자가 빠른 곡 과 느린 곡을 들었을 때 손님들의 금액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조사했다.

 

빠른 곡 일 때는 손님이 매장에 머무는 시간이 짧아 금액도 줄었지만, 느린 곡을 들었을 때는 매장에 오래 머물기 때문에 천천히 쇼핑하고 금액도 늘었다.

 

 

 

 

 

 

미국 페어필드 대학에서는 카페에서 빠른 곡을 들었을 때 와 드린 곡을 들었을 때, 1분 동안 손님들이 입으로 음식을 가져 가는 회수를 비교했다. 결과는 다음과 같다

 

  • 빠른 곡일 때 4.4 회
  • 느린 곡일 때 3.83 회
  • BGM이 없을 때 3.23 회


 이 심리를 레스토랑에 응용 해 보면 회전율을 높이고 싶은 런치 타임에는 다른 곡을 들고 디너타임에는 느린 곡을 들어 손님들이 가게 오래 머무르게 하면 매출이 오를 것이다

아이디어를 활발하게 내야하는 회에서 다른 곡을 들면 기발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수 있고 프리젠테이션이나 상품 발표에서 중후한 클래식을 들으면 상품의 질을 무게를 더 할 수 있다
 
 
 

[POINT]

꼭 기억하기

매장에 틀어놓은 BGM의 이름이나 박자를 바꿔보고, 고객의 행도잉 어떻게 달라지는지 살펴보자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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