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 마케팅 기술 035
즐거움이 늘 정답은 아니다
#죄의식이 남지 않는 홍보법
안녕하세요. 밤고래입니다.
오늘도 마케팅 책 리뷰를 하고자합니다.
마케팅 책을 읽으면서, 영감을 얻은 페이지나
꼭 기억하고싶다라고 하는 페이지는 별도 표시를 해 두는데요.
이번에 완독을 해서, 별도 표시한 페이지를 정리해나가고자합니다.
저번 카피문구 마케팅 기법 정리한 것에 이어서
오늘은 죄의식과 관련된 마케팅 기법을 알아보고자합니다.
사람의 마음속에서는 늘 즐거움과 죄의식이 갈등하고 있다.
'반드시 행복해질 거야!'라고 생각하면서도 행복한 일이 계속되면 오히려 불안해질 때가 있다.
'와! 내일부터 하와이다!'라고 기뻐해도 마음속 어딘가에 '부모님이랑 같이 못 가는 게 마음에 좀 걸리네. 일도 밀렸는데 후배에게 다 떠맡기고 와서 좀 미안하기도 하고'라는 마음도 있다.
이 심리를 잘 생각해서 카피를 쓰자.
예를 들어 주부를 대상으로 반찬을 홍보할 때 '매일 요리하는 번거로움이 줄어서 편해집니다!'라고 하면'즐거움'은 줄 수 잇지만 '죄의식'은 해결하지 못한다.
요리하지 않는 게으른 주부라는 '죄의식'이 남기 때문이다.
'성장기 자녀를 위해! 쉽게 만들 수 있는 반찬을 한 가지 더 늘려보면 어떨가요?'
즐거움이 강조하는 카피가 늘 통하는 것은 아니다.
그럴 때는 이런 식으로 죄의식이 남지 않는 카피 문구로 홍보하면 훨씬 더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다.
[POINT]심리기술
사람의 마음속에는 즐거움과 죄의식이 늘 갈등하고 있다.
꼭 기억하기영업 멘트와 카피 문구에는 '즐거움'과 '죄의식'을 모두 언급하는 것이 좋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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