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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마케팅 책]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100 - 죄의식

by 밤고래 2023.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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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 마케팅 기술 035

 

즐거움이 늘 정답은 아니다

 

 

#죄의식이 남지 않는 홍보법

 


안녕하세요. 밤고래입니다.
오늘도 마케팅 책 리뷰를 하고자합니다.
 
마케팅 책을 읽으면서, 영감을 얻은 페이지나
꼭 기억하고싶다라고 하는 페이지는 별도 표시를 해 두는데요.
이번에 완독을 해서, 별도 표시한 페이지를 정리해나가고자합니다.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 예스24

“잘 파는 사람은 사람의 심리를 알고 있다!”고객을 설득하기 전에, 관심부터 끌어라단번에 매출을 200% 올리는 설득의 심리학 대공개상품이든 서비스든 무언가를 팔 때 먼저 사람의 심리를 아

www.yes24.com

 

 

저번 카피문구 마케팅 기법 정리한 것에 이어서

 

 

[마케팅 책]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100 - 카피 문구

심리 마케팅 기술 030 고객이 사는 것은 상품이 아니다 #상품의 가치를 높이는 카피 기술 안녕하세요. 밤고래입니다. 오늘도 마케팅 책 리뷰를 하고자합니다. 마케팅 책을 읽으면서, 영감을 얻은

bamgorae.tistory.com

 

오늘은 죄의식과 관련된 마케팅 기법을 알아보고자합니다.

 

 

 

 

사람의 마음속에서는 늘 즐거움과 죄의식이 갈등하고 있다.

 

'반드시 행복해질 거야!'라고 생각하면서도 행복한 일이 계속되면 오히려 불안해질 때가 있다.

 

'와! 내일부터 하와이다!'라고 기뻐해도 마음속 어딘가에 '부모님이랑 같이 못 가는 게 마음에 좀 걸리네. 일도 밀렸는데 후배에게 다 떠맡기고 와서 좀 미안하기도 하고'라는 마음도 있다.

 

이 심리를 잘 생각해서 카피를 쓰자.

 

예를 들어 주부를 대상으로 반찬을 홍보할 때 '매일 요리하는 번거로움이 줄어서 편해집니다!'라고 하면'즐거움'은 줄 수 잇지만 '죄의식'은 해결하지 못한다.

 

요리하지 않는 게으른 주부라는 '죄의식'이 남기 때문이다.

 

'성장기 자녀를 위해! 쉽게 만들 수 있는 반찬을 한 가지 더 늘려보면 어떨가요?'

 

 

즐거움이 강조하는 카피가 늘 통하는 것은 아니다.

 

그럴 때는 이런 식으로 죄의식이 남지 않는 카피 문구로 홍보하면 훨씬 더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다.

 

 

 

[POINT]

심리기술
사람의 마음속에는 즐거움과 죄의식이 늘 갈등하고 있다.

꼭 기억하기

영업 멘트와 카피 문구에는 '즐거움'과 '죄의식'을 모두 언급하는 것이 좋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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