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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프로그래밍] UiPath 스터디#2(공통액티비티 숫자맞추기게임)

by 밤고래 2021. 5.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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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밤고래에요 :)

오늘은 UiPath의 Studio X에서 주로 사용하는 액티비티를 스터디해보려고합니다. 

우선 최종 결과물은 아래와 같고, 하나하나 뜯어보며 스터디하겠습니다. 

 

 

목표 : 1~10사이의 숫자맞추기 게임, 기회는 3번이며 별도의 메시지 박스로 입력

사용된 액티비티 : 

1. Save for later

2. Repeat Number of Times

3. Input Dialog

4. If

5. MessageBox

6. Exit Loop

 

 

1. Save for later

변수 선언부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왼쪽에는 변수 명, 오른쪽에는 변수에 치환하는 값입니다.

 

 

2. Repeat Number of Times

반복문이며, 프로그래밍 언어에서는 for문입니다.

몇 번 반복할지를 정하는 액티비티이며, 이 액티비티안에 다른 액티비티들을 구성합니다.

 

 

3. Input Dialog

특정 텍스트를 보여주고, 특정 텍스트의 입력을 받는 박스입니다.

UiPath 상에는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실제로 실행했을 때는 Input Dialog가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4. If

조건문이며, '조건'에는 특정 변수와 변수가 같은지 혹은 크거나 같은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Then'에는 조건이 참인경우에 수행하는 액티비티를 정의하고, 

'Else'에는 조건이 거짓인경우에 수행하는 액티비티를 정의합니다.

 

 

5. MessageBox

아래와 같이 특정 텍스트를 출력하는 박스입니다.

조건이 참인 경우와 거짓인 경우 출력하는 메시지 박스를 다르게 합니다.

 

 

6. Exit Loop

조건이 참인 경우는 게임을 종료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Exit Loop 액티비티를 추가합니다.

 

 

여기까지 기본적인 UiPath 공통액티비티였고, 다음에 추가적으로 학습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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